본문 바로가기
좋은 글

소유하는 것은 잠깐 일 뿐..,

by 매공녀 2023. 7. 2.
728x90
반응형

이르되 내가 모태에서 알몸으로 나왔사온즉 또한 알몸이 그리로 돌아가올지라 주신 이도 여화와시요 거두신 이도 여호와시오니 여호와의 이름이 찬송을 받으실지니이다 하고
(욥1:21)

728x90

2023.06.19 - [좋은 글] - 인생이라는 운행 시스템

 

인생이라는 운행 시스템

타인의 속 깊은 이야기를 듣거나, 뉴스를 통하거나, 삶이라는 실타래를 들여다보면 볼수록 많은 무력감을 사로잡히게 된다. 어찌할 수 없는 굵직한 돌덩어리......, 침전된 납덩어리 하나가 가라

khby7839.tistory.com

꽤 많은 여우가 포도원 앞을 지나고 있었다. 포도나무에는 잘 익은 포도가 주렁주렁 매달려 있었다. 군침이 돈 여우는 포도원 울타리의 한쪽 구석에 있는 조그만 구멍으로 들어가려고 애를 썼다. 하지만 여우의 몸은 너무 비대해서 통과할 수가 없었다.

 

그래서 여우는 일부러 사흘을 굶었다. 그런 뒤 몸이 홀쭉해진 여우는 구멍으로 무사히 통과해서 포도를 실컷 따먹었다. 배가 부른 여우를 자기가 들어왔던 구멍으로 도로 나가려고 했다. 그러나 배가 너무 불러 나갈 수가 없었다.

 

어쩔 수 없이 여우는 배가 홀쭉해질 때까지 숨어서 기다려야 했다. 한 참 뒤에 여우는 나오면서 이렇게 중얼거렸다. "결국 내 배의 사정은 처음 들어올 때나 나갈 때나 변한 것이 없구나."

 

무슨 일이든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게 마련이다.우리 인생도 언젠가는 끝날 것이다.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가는 것이 인생이다.우리가 이 땅에서 소유하는 것은 잠깐 일뿐, 영원한 세계에 소망을 갖고 살자.

2023.05.11 - [좋은 글] - 가장 오래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방법

 

가장 오래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방법

유대인 부모는 아이가 무언가를 원한다고 해서 곧바로 사주지 않습니다. "정말 갖고 싶은 거니?"라고 반복해서 물으면 몇 주씩 기다리게 하곤 합니다. 갖고 싶은 물건이 얼마인지, 너무 비싸지는

khby7839.tistory.com

<오늘의 묵상> 검소한 정승

이조 세종 때, 유관이란 정승은 어찌나 결백했던지, 흥인문 밖에 두어 칸 짜리 오두막살이 울타리도 없는 집에 살고 있었다.이를 딱하게 여기던 세종대왕이 공감을 불러 정승이 모르게 갈대발로 울타리만이라도 둘러 주라고 일렀다. 집이 허술한 데다 방안까지 다 들여다보니 여간 민망한 게 아니었기 때문이다.

 

어느 해 여름, 장마가 계속되자 방안에는 비가 줄줄 새어 그냥 앉아 있을 수가 없었다. 다행히 찌그러진 삿갓 하나가 있어 정승은 방 안에서 그것을 쓰고 앉아 비를 피했다. 그러면서 그는 부인에게 이렇게 걱정하는 것이었다.

 

"삿갓이 없는 백성이 빗속에서 어떻게 지낼까?"

반응형

2023.05.25 - [좋은 글] - 사라져버린 치즈에 대한 미련을 빨리 버릴수록 새 치즈를 빨리 찾을 수 있다

 

사라져버린 치즈에 대한 미련을 빨리 버릴수록 새 치즈를 빨리 찾을 수 있다

치즈를 찾아서 잠시 후 허는 C창고로 돌아가 헴을 만났다. 그는 헴에게 새 치즈 몇 조각을 주었지만 헴은 거절했다. 헴은 친구의 호의에 감사하다고 말하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. "나는 새 치즈를

khby7839.tistory.com



이웃의 모든소유(출 20:17)

네 이웃의 집을 탐내지 말라 네 이웃의 아내나 그의 남종이나  그의 여종이나 그의 소나 그의 나귀나 무릇 네 이웃의 소유를 탐내지 말라


-예화를 통한 진리

728x90
반응형